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전봉훈)이 선박.해양시설의 해양오염물질 불법 배출 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단속을 3월 한달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주관으로 전 세계 56개 국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인터폴은 2017년 부터 해양환경 오염 행위를 단속 주제로 채택, 전 세계 국가 간 협력을 통한 해양오염 행위 근절을 위해 매년 특별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경은 해양수산부와 합동으로 국내외 선박과 해양시설에서 발생하는 국제협약으로 규제하는 모든 오염물질(기름, 폐기물, 대기오염물질 등)에 대한 불법 해양배출 등 위법행위에 대해 점검.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이승환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방제과장은 "해양오염물질을 무단배출하거나 해양환경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할 것" 이라며, "해양환경에 대한 국제적인 관신과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깨끗한 바다 환경을 만드는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