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출처 = KBS뉴스 캡처]오늘(26일) 드디어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전국의 5803개 요양병원·요양시설에서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종사자 등 28만9480명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활용한 예방접종이 시작됐다.
국내 백신 첫 접종자는 요양병원 근무자 61세 이경순 씨다. 그는 서울 노원구 보건소에서 백신 주사를 맞았다.
이 씨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주사를 맞고 "백신 맞으니 안심된다. 노력해주신 정부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첫날 접종이 시작되는 요양시설은 총 213곳이다. 첫 대상자인 5266명에는 보건소에 내원해 접종받는 인원과 이동이 어려워 의료인력이 직접 시설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접종' 대상이 포함된다.
문재인 대통령도 현장에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했다.
한편,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를 다음달 14일까지 2주간 유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