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동절기 한파 발생에 따른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홀로사는 노인 등의 고독사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방한용품 지원 등 찾아가는 밀착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전액 국비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3천만 원을 투입하여 담요, 방한 장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독거노인, 장애인, 중증질환자 등 총 1,365명이 혜택을 받는다.
이번 방한용품 전달은 의료급여관리사가 의료수급권자 가정을 방문하여 의료상담을 진행하는 모니터링 실시와 함께 2월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제주시에서 관리하는 사례관리 대상은 총 1,500여 명으로, 의료급여관리사 1인당 관리하는 사례대상자는 300명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특별교부세가 시기적으로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금번 방한용품 지원 등 찾아가는 밀착 복지서비스 실시로 독거노인 고독사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례관리 대상자들이 한파로부터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