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올해 20억 원의 예산으로 공한지를 활용하여 재활용도움센터 신규 10개소와 주차장 복층화 시설 내 2개소 등 총 12개소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활용도움센터는 시간과 요일의 제약 없이 생활폐기물을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는 시설로서 2017년부터 현재까지 45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클린하우스에 비해 청결하고 운영시간이 긴 점, 요일별 배출제와 상관없이 품목별 배출이 가능한 점 등을 이유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재활용도움센터에서는 캔(음료캔), 투명 페트병(음료병, 생수병), 폐건전지, 종이팩(컵)의 품목에 대하여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보상제를 추진 중이다.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보상제는 1kg 이상 수거 배출 시 kg당 종량제 봉투(10리터) 1매, 1인 1일 최대 5매까지 보상해주는 사업으로 재활용 촉진 및 분리배출 정착 유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재활용도움센터에서는 5개 이상 모아야 무상배출이 가능한 소형폐가전을 1개 이상이라도 무상배출이 가능하게 하는 등 시민들이 생활폐기물을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제주시에서는 “기 시설된 재활용도움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예산확보 등을 통한 재활용도움센터 확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