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태백시보건소가 코로나19 백신용 냉동고를 강원도 내 최초로 구입하여 백신접종의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모더나, 화이자 백신의 경우 영하 20도~70도 이하의 초저온 보관 상태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한 선제적 차원에서 냉동고를 구입하였다.
도입된 냉동고는 영하10도에서 85도까지 유지가능하며, 포장단위에 따라 3~5만명분의 백신을 보관할 수 있다.
보건소는 예방접종센터를 문화예술회관 컨벤션홀로 지정하였으며 예방접종센터에 비치할 소형 냉동고를 추가 구매 진행중이다.
또한 태백시는 감염병에 취약한 고령의 진폐환자를 위해 태백병원 진폐입원환자, 케어센터 입소자, 지역 내 재가 진폐환자의 우선접종과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우선접종 하는 방안을 건의하였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정부 지침에 맞춰 백신이 도착하는 대로 즉시 접종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