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조작 논란에 휩싸이기도 하며 이래저래 말이 많았던 네이버 ‘급상승검색어’가 완전히 폐지된다. 2005년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16년 만이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는 오는 2월 25일자로 급상승 겁색어 서비스와 모바일 네이버홈의 '검색차트' 판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측이 내놓은 실검 폐지의 이유로 ‘사용자 행태 변화’를 들었지만, 사실 네이버는 그동안 실검으로 수차례 조작 의혹에 휩싸여 왔던 것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사건이 2019년 9월 조국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이른바 ‘실검 배틀’이다. 조 전 장관을 지지하는 세력과 반대하는 세력이 각자의 주장과 입장을 홍보하기 위해 실검 1위 경쟁을 펼쳤다.
여기에 언론들이 실검 키워드를 활용해 '낚시 기사'를 양산하는 문제, 상업적 목적으로 여러 업체들이 실검 순위를 조작하는 경우도 더해져 여론 호도와 같은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제기됐다.
이미 경쟁사인 카카오(다음)은 1년 전에 '실검'을 없앴기 때문에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는 더이상 실검을 찾을 수 없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