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3일 보건소 광장에서 구리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선)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들에게 드릴 이불과 요 세트 5점을 전달받았다.
라이온스 윤리 강령에 준하여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모토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고 있는 구리 라이온스 클럽은 매년 온열 매트, 이불 등 물품 전달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으며 올해도 잊지 않고 온정 담은 후원물품 전달을 이어가고 있다.
구리 라이온스 클럽 박병선 회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시는 박병선 회장님을 비롯한 구리라이온스 클럽 회원분들을 통해 봉사에 대한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덕분에 보다 행복한 구리시가 되어 가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이블과 요 세트는 구리시 보건소 방문보건 간호사가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홀몸어르신 가정(5가구)에 전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