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가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
러시아가 북한이 오늘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며 옹호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북한 친구들이 그들의 안보를 보장하고 그에 필요한 조처를 할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고 말했다.페스코프 대변...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 중·고등학생 자녀의 학원, 학습지 수강료 등 학습비를 지원하기 위해 매 짝수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를 신청받는다.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기준중위소득 60% 이내)의 중·고등학교 재학생 자녀로, 영어·수학 등 교과목 학원수강은 물론, 미술·음악·체육·컴퓨터 등 예체능과목, 학습지와 인터넷을 통한 강의수강까지 포함하여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한부모가족의 중·고등학생 자녀 1인당 월 10만원 이내의 학원 또는 학습지 등 수강료이며, 연 최대 60만원까지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지원을 희망하는 한부모가족 대상자가 매 짝수월 10일까지 수강료 납부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증빙자료를 확인하여 25일 지급된다.
한편, 2020년 말 제주시에 등록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제외한 저소득 한부모가족은 442가구·1,607명이며, 제주시는 지난해 한부모가족의 중고교생 자녀 296명에게 총 1억 4천 8백만원의 학습비를 지원하여 생활안정에 도움을 준 바 있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서비스로 한부모가족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