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광주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급식소 교사를 대상으로 ‘튼튼 미션 박사 선생님! #인스타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1월 중 등록된 어린이집에 안내문을 발송해 선착순으로 모집 완료했으며 선정된 15개소(300여명)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동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센터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문적인 영양·위생 교육지원 일일 영양 활동지를 지원하고 그 결과를 SNS 전시 등을 통해 지역 내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일 영양 활동지의 테마 내용은 냠냠냠 콜라주, 채소 과일 줄긋기, 튼튼 미로찾기, 간식 초상화, 겉과 속 색칠공부, 색종이 채소밭, 식품 암호 낱말퀴즈 등 매주 다양한 식생활 주제와 교육활동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놀이학습을 통한 식습관 인지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우수 교사를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매주 새로운 활동지에 대한 기대감과 SNS 활동 후기 뽐내기를 통해 어린이 영양교육(급식안정)에 대한 품격을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