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진천군청 전경]덕산읍 소재 반찬전문점 ‘파프리카’(대표 김종표)가 28일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초평면 거주 우려 아동 가정에 반찬세트를 전달하며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초평면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매주 결식우려 가구 15곳에 파프리카의 지원을 받아 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초평면 맞춤형복지팀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고 있다.
또한 세대방문 시에는 반찬전달 뿐만 아니라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고 새해 달라진 복지제도를 홍보하는 등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반찬을 전달받은 가구의 보호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에게 신경 쓸 겨를이 없어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든든한 음식을 주시니 감사한 마음” 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등교를 하지 못하는 아동들의 영양 관리를 위해 반찬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에 앞장 서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