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종합건설업협의회(회장 이병국)와 BNK경남은행(서부영업본부장 김양숙)은 26일 오후 3시 진주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품을 전달했다.
건설업에 종사하는 48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진주시종합건설업협의회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현금 500만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기탁했다.
또한 매년 명절마다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해 온 BNK경남은행은 이번 설명절에도 지역사랑상품권 2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의 대상자 추천을 거쳐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각 세대에 지원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생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