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열리며 중면주민자치센터가 힘찬 출범을 알렸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총 23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하였고 위원장으로 김태준, 부위원장으로 박점규 위원을 선출하였으며 중면주민자치센터의 운영세칙 및 연간 운영계획안을 의결했다.
중면주민자치센터는 그간 적은 인구수 등 여러 사정으로 구성되지 못하다가 주민들의 주민자치위원회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하여 구성을 완료한 뒤 이날 출범하게 되었다. 중면 주민들은 “마을주민들이 함께 여가 시간에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중면 자치공동체 형성에 주춧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태준 중면 초대 주민자치위원장은 “중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이 타지역보다 10여 년 늦었지만, 중면 특유의 결속력으로 힘을 합쳐 10년 후에는 가장 모범적이고 훌륭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조찬선 중면장은 “중면주민자치센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중면 직원들도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