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이미지출처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캡처]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며 “미국이 돌아왔다”는 축하의 글을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미국의 새로운 시작은 민주주의를 더욱 위대하게 만들 것”이라는 글을 올려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어 “하나 된 미국(America United)을 향한 여정을 우리 국민과 함께 성원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국은 자유를 향한 미국의 길을 항상 신뢰하며 굳건한 동맹으로서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하겠다”며 “보건, 안보, 경제, 기후변화 같은 글로벌 현안의 공조를 통해 한미동맹이 더욱 강화되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은 반드시 ‘더 위대한 재건’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 것”이라며 “바이든 정부의 출발에 한국도 동행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의 뜻을 담은 “같이 갑시다”라는 말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