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9일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알에프텍(대표 이진형)과의 ‘KF-AD 마스크 20만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진형 대표는 “올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더 뜻깊은 기부가 된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마스크 기부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통 크게 기부해주신 ㈜알에프텍 이진형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분에게 감사하다”며 “모든 시민들이 힘든 시기지만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가 극복되는 시민 모두가 밝게 웃을 수 있는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알에프텍은 전자부품, 방송 및 무선 통신기기 분야를 중점 사업으로 하는 제조업체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마스크 등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