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제공 = 동두천시]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기덕)는 지난 16일 로컬드림봉사회가 소요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5세대에 닭곰탕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로컬드림봉사회는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와 결연을 맺고, 2020년 4월부터 매월 1회 마니커에서 무료로 지원한 생닭을 직접 조리하여, 반찬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평소에는 백숙, 닭도리탕을 조리해서 지원했으나, 겨울철을 맞아 따뜻한 닭곰탕을 만들어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며, 이들의 안부도 함께 살폈다.
한편, 로컬드림봉사회는 지난 18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원 및 이웃돕기 물품지원 서비스 업무협약을 실시한 바 있으며,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인 협조하에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독거노인 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