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난해 지방세 미환급금 환급 계획을 추진한 결과 3,233건 745,016천원(전체 환급발생액의 99.6%)에 달하는 금액을 미처 환급받지 못한 납부자들에게 돌려주었다고 밝혔다.
시는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 등을 운영하면서 환급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안내문과 문자를 주기적으로 발송하여 지속적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미환급금을 더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여전히 거주 불명 등의 사유로 우편물을 송달받지 못하거나, 소액의 경우 안내를 받고도 찾아가지 않아 잠자고 있는 미환급액이 2021년 1월 기준 255건 3,131천원이다.
아직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에 대해서는 위택스나 전화로 상시 조회·신청이 가능하다.
세무과 관계자는 “지방세 미환급금에 대한 납부자의 권리 행사에 기여하여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는 세정이 될 수 있도록 올해에도 적극적인 환급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