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은 공공청사에 이어 지역 서비스 업소에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는 업소는 식당‧카페‧미용실‧숙박업소 등 관내 관련 시설 2,144개소다.
안심콜 스마트폰 앱(APP)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들과 개인 정보 노출의 위험이 있는 수기명부 작성의 약점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 한통으로 편하게 출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은 관련 시설 출입 시 ‘080-204-****(고유번호 4자리)’로 이뤄진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방문인의 출입기록이 자동 등록된다.
개인정보는 확진자 역학조사 시에만 사용하고 4주 후에는 자동으로 폐기되며 안심콜 전화 이용 통화료는 진천군에서 부담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시는 지역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공공청사에 안심콜 서비스 도입해 출입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