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푸드마켓’ 1호점이 들어섰다.
시는 저소득층의 결식문제 해소를 위한 ‘참 좋은 푸드마켓’이 지난 4일 연지동 유림장례식장 맞은편(명덕로 55, 연지동)에 4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푸드마켓은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식료품과 필수 생활용품 등을 저소득층과 복지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랑의 장터다.
생산 ‧ 유통 ‧ 판매 ‧ 소비단계에서 발생하는 식품과 생필품 등을 대상자가 직접 매장을 찾아 무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마켓 형태로 운영된다.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에 신속하게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결식 예방과 영양 개선은 물론, 사회안전망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푸드마켓 이용 대상은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등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 내 저소득층 500여 가구다.
한 달 1회 5개 품목에 내에서 필요한 식품 또는 생필품을 무료로 고를 수 있으며 영업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시 제1호 푸드마켓의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결식이 우려되는 세대에 식품과 생필품을 나누는 행복공간으로 거듭 발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 기부나 푸드마켓 관련 문의는 참 좋은 푸드마켓(☏531-0191)이나 정읍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539-548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