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제공 = 제주시](사)무궁화복지월드 제주봉사단(방면장 윤용덕)에서는 12월 14일 안동우 제주시장을 찾아 “연말연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5백만원을 제주시에 기탁하였다.
(사)무궁화복지월드는 2015년에 설립되어 아동의 권익과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종 패널 전시회, 세미나, 포럼, 캠페인 등 의식개혁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봉사단으로 저소득 가구 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사)무궁화복지월드 제주봉사단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은 어느 해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며 “같이 극복하고 이겨내는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힘들어 하시는 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이번 후원된 기탁금을 제주시 나눔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통해 동절기 주거 취약 가구의 난방비로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