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2동에서는 지난 9일 ‘적십자 수택2동봉사회(회장 최인정)’로부터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청소년에게 장학금으로 사용해 달라고 기부금 1백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하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저소득가구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였다.
최인정 적십자 수택2동봉사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하기가 어려운 환경이었고, 더욱이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은 더욱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우리의 작은 마음이 이러한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적십자 수택2동봉사회는 이번 장학금 전달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자 물품 전달에도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평소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바뀐 일상이 많고 교육 현장도 온라인 학습 전환 등 초창기 많은 혼란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힘든 시기를 겪었다.”라며, “전달받은 장학금이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학습 간격을 조금이라도 좁히는 데 큰 도움이 되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전달받은 장학금은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하여 관내 한부모 저소득가정 청소년 5명에게 각각 20만원씩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