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 = 정읍시]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내규)는 3일 결혼이주여성과 일반시민이 함께하는‘2020년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 사회 정착과 다문화가정의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30명의 결혼이주여성과 20명의 일반시민이 참여해 3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00통은 생활이 어려운 다문화가정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은 “김장하는 법을 몰라 항상 김치를 사 먹었는데 이렇게 직접 체험해보니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결혼이주여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문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뿐 아니라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다양한 가족에 대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