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남원시]남원에서는 금년 사상 유래없는 긴 장마와 폭우로 농산물 작황이 좋지 않는 가운데에서도 보절, 덕과면 등 팥 재배단지에서는 팥 수확작업에 바쁜 일손을 놀리고 있다.
남원시에서는 식량 자급율 향상과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따라 식량산업의 전환을 위해 논에 타작물재배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오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논 팥재배단지 육성을 위하여 선진지 견학과 현장 토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왔다.
시에서는 식량산업의 경쟁력 육성을 위하여 시 자체 들녘경영체 육성사업으로 10개단지에 총사업비 4억5천7백만원(보조 2억원, 자부담 2억5천7백만)의 사업비를 투자, 고품질쌀과 논 타작물 재배단지를 대대적으로 추진 농촌 소득증대기반을 확대해 나오고 있다.
시에서는 논 팥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그동안 관리기, 로타리, 파종기, 조류기피제, 유해동물퇴치기, 수확기 등을 전략적으로 지원 농업기계화 작업을 확대하여 보절, 사매, 덕과, 주천면 등에서 81농가 24㏊재배해 나왔으며, 내년에는 40㏊이상 재배면적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춘향팥 농업회사법인(대표 양부근)에서는 금년 최악의 기상여건에서도 36톤의 수확량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수확작업과 고품질 팥생산을 위해 특대, 대, 중, 소로 선별 작업이 한창이고 선별된 팥은 사전 계약재배를 통해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전량 출하되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 농산물 생산과 코로나 등 기후환경 변화에 대비 고품질쌀과 논콩·팥 등 다양한 국산 농산물 생산 확대로 식량 자급율을 향상해 나가고 안정적인 식량산업 기반을 확대 더욱더 잘사는 농촌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타작물 생산단지 조성을 위해 현장 토론과 선진지 벤치마킹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온 결과 남원 최초 팥단지를 조성하는 결실을 맺었으며, 미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품목을 발굴해 나갈계획”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