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2월 4일(금)부터 5일(토)까지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2020 중랑구 온라인 청년축제’를 개최한다.
‘2020 중랑구 온라인 청년축제’는 중랑구 청년축제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이번 축제는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ZOOM’과 중랑구청 유튜브 공식채널 실시간 송출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축제 홈페이지(https://event-us.kr/jungnang/event)로 접속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안내 문자에 따라 발송된 링크를 통해 참여하거나 중랑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로 방문하면 된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채널 ‘중랑구 청년축제’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일자별 운영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4일 금요일에는 청년 락(樂)페스티벌
둘째날인 5일에는 온라인 강연 페스티벌
또한 12월 11일(금)까지 중랑구 청년 셀러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수공예품과 액세서리등을 판매하는 ‘중랑구 온-플리(온라인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해 더 다채로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구매는 플리마켓 전용 홈페이지(https://www.sixshop.com/jungnangyouth2020/home)를 통해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온라인 청년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어려운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청년들이 활기를 잃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홍보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