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부산광역시립반송도서관(관장 구미령)은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1층 어린이실 내에서‘잠자는 새 책! 나를 깨워줘!’를 주제로 미대출 도서 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는 베스트셀러나 추천도서 목록 등에만 의존하는 아이들의 편독 습관을 개선하고, 숨어있는 양질의 도서를 발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 행사에 2020년에 구입했거나 기증받은 어린이실 소장 자료 중 올해 한 번도 대출 이력이 없는 책 30권을 전시한다.
관람하는 어린이(학부모)에게는 전시되는 책 목록을 제공한다.
구미령 반송도서관장은“이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신간도서를 만나는 신선함과 숨은 그림을 찾는 흥미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반송도서관은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북과 큐레이션의 합성어,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하는 신조어)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