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4일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 클럽(회장 이신형)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취약계층 10가구에게 동절기를 대비하여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탄 2,000장 전달과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신형 회장은 “점차 추워지는 날씨 속에 취약계층을 위한 어떤 기부가 좋을지 회원 모두가 고심하다 연탄 나눔 봉사를 생각했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이번 겨울은 조금 더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추운 날씨에 움츠리지 않고 솔선수범하여 연탄 나눔 봉사를 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구리시를 위한 많은 기부자의 선행이 이어지면서 나눔 문화도 지속해서 확산되고 있어 매우 뿌듯하고 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구리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