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3일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영균)로부터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력향상을 위한 ‘도서구입비 1,200만원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안승남 시장과 이영균 본부장, 장형준 나눔팀장, 전경미 복지사업팀장 등 관계자 8명이 함께했다.
이번 후원으로 16개소 구리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교보문고 통합포인트 펀딩 프로젝트-꿈나무 책 놀이터’를 통해 아동들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한 맞춤형 희망도서를 구비할 수 있게 됐다.
이영균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아동들의 외부 활동들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 이번 후원을 통해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책이 주는 끝없는 상상의 나라에서 풍부한 창의력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 여파에도 아동들의 행복이 주춤해서는 안 된다”며,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아동들의 행복 증진을 위해 꾸준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아동 옹호 대표기관으로 현재 국내·외 아동 연간 약 100만명에게 직·간접 도움을 주며 그들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앞장 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