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홍보포스터]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1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제3회 은평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화제는 은평장애인인권영화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선윤) 주관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여‘재난 상황에서 장애인이란! 우리의 일상은 언제나 거리두기다’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재난 상황에서 장애인의 목소리가 담긴 영화와 영상들을 상영한다. (‘피난하지 못하는 사람들’, ‘감염병의 무게’, 은평구 인권공모전 수상작 영상 6편)
영화제는 ▲ 11월 23일(월) 16:20 ‘피난하지 못하는 사람들’(70분) 상영, ▲ 11월 24일(화) 16:50‘감염병의 무게(42분)’상영 및 관객과의 토크콘서트(배우 출현), ▲ 11월 25일(수) 14:00‘장애인과 재난안전 대책의 재구성‘을 주제로 한 토론회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방법은 은평장애인인권영화제 홈페이지(http://www.epdhf.com)와 유튜브(‘은평장애인인권영화제’ 검색)에서 콘텐츠에‘좋아요’클릭과 댓글을 통해 가능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현실의 문제를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영상으로 교감하는 의미 깊은 영화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