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홍보포스터]대전시 로컬푸드 인증 브랜드 ‘한밭가득’ 밤이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를 통해 선보인다.
대전시는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에 대전시 로컬푸드 인증 브랜드 한밭가득 밤을 공급하고, 쉐이크쉑은 한밭가득 밤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해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은 대전 타임월드점 매장 오픈에 앞서 대전시, 대전기획생산센터와 협의를 걸쳐 대전시 로컬푸드 인증 브랜드 한밭가득 밤을 활용한 대전 특화 디저트 메뉴‘대전 밤밤(Daejeon Bam Bam)’을 개발했다.
이번 대전 특화 디저트 메뉴 ‘대전 밤 밤(Daejeon Bam Bam)’ 판매로 대전시 로컬푸드 인증 밤을 연중 공급하게 돼 한밭가득 인증농가에게 고정적인 판로가 마련됐다.
아울러, 쉐이크쉑은 매장 포스터, 영상 등에 한밭가득 상표 사용을 위하여 한밭가득 상표 사용허가 절차를 마쳤다.
이에 따라 앞으로 쉐이크쉑 매장이나 홍보영상에서 한밭가득 상표를 손쉽게 만날 수 있다.
대전시 이성규 시민공동체국장은 “특정품목이기는 하지만 한밭가득 인증 농산물을 유명 외식업체에 연중 공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여러 대전 향토 외식기업도 한밭가득 농산물 사용에 동참해 로컬푸드 생산농가와 외식업체가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