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안심하고 갈 수 있는 ‘안심식당’을 지정·운영한다.
안심식당은 감염관리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점이다.
일반,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용 접시와 덜어먹는 도구 비치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와 소독 실시 등 지정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현장 실사를 거쳐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구민들이 알 수 있도록 업소에 안심식당 지정증을 부착하고 방역물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구 홈페이지, 네이버 지도, T맵에 안심식당으로 등록돼 가게 홍보와 영업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에서 인증하는 업소인 만큼 안심식당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현장점검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 등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강동구청 보건소 보건위생과에 방문, 팩스, 이메일 등으로 다음 달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안심식당 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믿고 식사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환경을 만들고,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