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은 성폭력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 간 공동 대응 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진천군을 비롯해 진천경찰서, 진천교육청, 1366충북센터, 미래산부인과, 여성친화도시군민참여단 6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 및 단체는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협약 내용으로 진천군은 성폭력 예방 계획 수립, 피해자 보호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을 추진하고 진천경찰서는 성폭력 범죄 현장 조치 및 수사를, 교육청은 교원・학생 대상 성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산부인과는 피해자 응급치료지원을, 1366충북센터는 피해자의 초기상담 및 긴급보호, 사회 적응을 위한 통합서비스 연계를, 군민참여단은 예방활동전개 여성폭력 관련 사업 모니터링, 성폭력예방 홍보 및 교육 참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성폭력 피해자를 적극 예방하고 피해자가 발생 시 세심하게 돌볼 수 있는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종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생거진천 조성을 위해 지역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