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 = 정읍시]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일 발달장애 아동의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부모–성(性)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의 자녀 성교육을 주제로 성 욕구와 행동 특성, 디지털 성범죄와 장애인 성 인권 교육을 진행했다.
또,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이 가진 고민을 나누고, 자녀의 성(性) 문제를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담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교육 참여자는 “발달 장애 아들의 행동을 조금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나누며 올바른 성에 대해 알게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관계자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향상시키고, 성에 대한 올바른 판단기준과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