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월 10일 구리토평 가족 캠핑장 대형 주차장에서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으로부터 미혼모부자 가족을 위한 세탁 세제, 화장품 세트 등 20,000상자의 후원품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품은 구리시 등 경기북부 미혼모부자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15개소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배부되어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미혼모부자 가족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박충관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부자 가족을 후원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어려운 시기에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모부자 가족들에 대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지파운데이션과 같이 뜻을 함께하는 후원자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세워진 기독교국제개발협력 NGO로 국내 211개 전문사회복기관과 해외 12개 국가와 협력하여 영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소외된 이웃들의 자립을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