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CGNTV(대표 이용경)와 손잡고 오는 11일 장애인 커뮤니티센터(서빙고로 245) 지하1층 강당에서 ‘장애인 가족사진 촬영’ 행사를 연다.
참여 가구는 10세대다. 사전 신청을 거쳐 구 장애인복지단체 협의회(이하 협의회)에서 대상 가구를 선발했다.
촬영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가구별 소요시간은 20분 내외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촬영 및 대기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한다.
마스크 착용(촬영 시에는 제외), 발열체크 등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전문 인력과 장비를 가진 CGNTV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기부를 약속했다”며 “장애인 가족 대상 무료 사진관을 운영, 가정 내 추억과 사랑이 더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GNTV는 행사 후 사진을 보정, 인화해서 액자로 만든다. 이후 협의회에서 사진을 받아 장애인 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CGNTV는 지난 2018~2019년에도 서빙고동주민센터와 ‘서빙고동 사진전’, ‘서빙고동 사진관’ 행사를 각각 진행하기도 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은 어렵지만 그래도 우리 장애인 가족들이 오늘을 추억할 수 있도록 사진촬영 행사를 준비했다”며 “주민을 위해 늘 애쓰고 있는 CGNTV 측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행사 외에도 장애인 커뮤니티센터 및 복지관 운영, 보호작업장 확충 등 주요 장애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