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6일 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네이버 카페 ‘복소장플러스’(운영자 복진필)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고자 ‘난방비 지원 성금 740여만원’을 전달받았다.
복진필 운영자는 “카페 회원들과 함께 모금 활동을 할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 며 “회원들 모두의 정성으로 마련된 난방비 지원금은 구리시 관내 취약계층에 잘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모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네이버 카페 ‘복소장플러스’ 관계자 및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실천해 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시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카페 ‘복소장플러스’는 2014년 개설되어 1,350여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주식 전문카페로 회원들의 모금 활동으로 마련한 성금을 구리시 취약계층을 위해 3차례 기부한 바 있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리시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지원 등 으로 소중히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