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 및 보령시의회 의원 등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부 및 신규 공무원 등을 필수로 참여시켜 청렴의 내실화를 도모했다.
교육은 정승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로부터‘흥미진진, 감동가득 재미있게 배우는 청렴의식’이란 주제로 국민의 생각과 다른 공직자의 부패 인식 사례, 연도별 각 사회계층의 부패 인식도 및 부패 수준 등을 사례중심으로 안내했다.
방대길 기획감사실장은 “우리 시는 지난해부터 반부패 행위는 물론 청렴의 범주에 적극행정을 포함하여 불합리한 소극 행정의 행태 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으로 올바른 의식을 다지고, 시민 불편 및 불만 사항을 적극 개선하여 올바른 청령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