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일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구리청과 주식회사(대표 이석우)로부터 동절기를 맞아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위한 난방비에 사용해 달라며 300만원을 전달받았다.
구리청과 주식회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구리시에 기부금 및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내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번 전달식에서는 이러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석우 대표는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하며, 우리의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리시와 협업을 통해 보다 발전적으로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결같이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이 계셔서 우리 지역이 살기 좋은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동절기를 맞아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 날 전달된 동절기 난방비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모의 이혼 및 실직,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정 15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