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독산1동 주민자치회에서 오는 11월 6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독산1동 마을축제 ‘여기저기 둘레둘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독산1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독산1동 마을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독산1동 대표축제이다. 올해는 ‘여기저기 둘레둘레’라는 주제로 마을 여기저기를 둘레둘레 돌아보며 우리 마을의 정체성을 찾고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직접 김치를 담가 나누며,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사랑의 김치 나눔’이 독산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이어 ‘토크콘서트’, ‘온라인 마을사진전’, ‘유퀴즈온더 독산1동’을 통해 우리 마을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민들의 숨은 노래실력을 뽐내는 ‘주민 노래자랑’에서는 초대가수들의 특별공연이 더해져 함께 즐기며 하나 되는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체험 활동이 어려워진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사기진작 프로그램 ‘나홀로 체험키트’도 진행 된다.
김기황 독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마을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이 주도하여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마을축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