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9월 아동학대예방 유관기관이 참여한 은평구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했고 10월 19일(월)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포용국가 아동정책에 따라 시행되는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시행 첫 달에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자리였으며, 관계 유관기관과 정보공유로 선제적 아동학대 대응과 공적 아동보호체계 마련을 위한 기초를 다지게 되었다.
특히 정보연계협의체는 은평구를 비롯한 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은평경찰서, 서부경찰서, 서부교육지원청 각 기관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실질적 정보공유 및 조치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회의에서는 ▲만 3세 아동 소재?안전 전수조사 ▲아동학대 연합 캠페인 ▲학대피해?위기의심 아동 정보공유 및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향후 월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협의하였다.
정보연계협의체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즉각적인 정보공유와 협조가 학대 피해?위기의심 아동 조기발견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모았으며 관내에서 한 아동도 학대받는 일이 없도록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