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태백시청 전경]태백시가 11월 한 달간 「태백 탄광역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탄광으로 대표되는 태백의 옛 풍경과 관광명소, 축제, 오래된 건물, 골목 등 역사와 정취가 담긴 옛 사진 작품을 확보, 홍보물 등 각종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1900년대~2000년대 촬영된 태백시의 옛 사진으로 자연경관과 생활상, 발전상 등을 들여다볼 수 있는 사진을 가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인당 3점 이내의 필름 인화 사진 또는 디지털 사진을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태백 석탄박물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jae3752@korea.kr) 접수하면 된다.
시는 역사적 가치와 활용 가능성, 표현의 독창성, 작품성 등 종합적 고려한 1차 예비심사와 2차 본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홈페이지 내 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나 탄광유산관리사업소 석탄박물관팀(☎033-550-397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