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배)는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꽃차소믈리에 초급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생활개선회원 28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총 8회에 걸쳐 추진해 지난 9월 마무리됐으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이달에 수료식을 갖게 됐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도라지꽃‧연꽃‧맨드라미꽃 등 여름과 가을철에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을 이용한 제다법 실습 등 지역 여성농업인들이 손쉽게 농산물의 가공 및 상품화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꽃차소믈리에 초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16명의 교육생이 자격증 취득하는 쾌거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전문지식을 겸비함은 물론 자신감을 성취하는 계기가 됐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진취적인 여성 농업인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꽃차소믈리에는 꽃차의 특성과 제다법을 익히고 꽃차의 맛과 색을 분별‧평가하는 전문가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