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시장 이재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감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 시민을 대상으로 ‘기분 다스리기 프로그램’ 을 실시하며,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분 다스리기 프로그램’은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1회씩 총 4회로 진행된다. 인지행동치료 이론을 바탕으로 ▲내 기분 이해하기 ▲우울 지수 알아보기 ▲부정적인 생각의 습관 바로잡기 등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스스로 돌볼 수 있는 실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부정적이거나 왜곡된 생각의 습관이 부적절한 감정과 행동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겪을 수 있다”며 “이번 ‘기분 다스리기 프로그램’은 평소 우울감과 부정적인 생각으로 힘든 분이라면 마음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좋은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상생활, 가족관계, 사회적 관계, 생활습관 등 다양한 문제로 우울 및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만 19세 이상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