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강북문화재단은 코로나19장기화로 대면공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고 문화계술계 회복에 보탬이 되고자 기존 야외에서 대면으로 진행됐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에서 예술의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추진된다. 강북구 내 다양한 장소를 찾아 지역 예술인 및 단체와 협업해 공연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온라인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총 2편이다. 10월 6일(화) 오후 3시에는 ‘강북 그곳 발걸음따라 콘서트’가 열린다. 4·19 혁명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역예술가 및 시민들이 다양한 장르로 크로스오버 콘서트를 준비했다.
10월 15일(목) 오후 3시에는 ‘가을날, 우리 여기서!’라는 제목의 공연이 열린다. 지역예술단체들이 어쿠스틱, 재즈, 바이올린 연주와 동화뮤지컬 등을 선보여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에게 치유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강북문화재단 네이버 TV, 유튜브 ‘강북문화재단’ 채널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강북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994-8547~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