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시치과의사회는 9월 19일과 20일 「2020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는 지역 치의학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최신 기술 보급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 오프라인 전시회를 탈피, 온라인 전시장 운영, 실시간 라이브(LIVE) 학술대회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스템 임플란트, 디오 등 치과기자재 업체 20개사가 업체별 상품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유튜브 등 채널 연계지원으로 온라인 전시장을 마련했으며, 자사 상품 안내서 등 특판 상품 쿠폰책 제작을 통해 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또한, 전시회와 동시에 학술대회가 9월 19일~20일 양일간 벡스코에서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분석을 통해 다시 생각해보는 보철의 기본’ 등 총 10개 주제의 원격 수업으로 이뤄지며, 사전 등록한 치과의사 900여 명이 실시간으로 핸드폰이나 PC로 교육을 듣는다. 당일 벡스코 신관 3층(321호, 322호)에서는 20여 명 규모의 오프라인 강의도 동시에 진행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올해는 온라인 전시회 및 학술대회로 준비했으며,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품 홍보로 지역 치의학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신 치의학 기술 공유의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