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코로나19 재확산과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시민에게 힘을 주는 지역사회의 온정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8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나눔을 실천한 ㈜재이디, 광주시약사회, 광주순환도로㈜·광주순환㈜와 기탁식을 열었다.
광주 북구 소재의 소독제 제조회사 ㈜재이디는 살균소독수 800ℓ와 손세정제 1500개 등 생활방역용품을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재이디는 광주과학기술원 기업지원센터 졸업기업 및 기술이전 연구전문기업으로 지역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에게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양재열 ㈜재이디 대표이사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위해 마련한 생활방역용품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시약사회는 코로나19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서 노력하는 의료진과 방역 활동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1만5000장과 성금 3052만원을 기탁했다.
정현철 광주시약사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수개월째 현장에서 묵묵히 방역에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이디와 광주시약사회에서 전달 받은 성금과 물품을 기탁자의 뜻에 따라 취약계층과 방역활동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광주순환도로투자㈜와 광주순환㈜는 지역의 재난 구호활동을 위해 각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에 전했다.
이영훈 광주순환도로투자㈜‧광주순환㈜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자연재해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성금을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구호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행렬이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이 큰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며 “시민들이 하루빨리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수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