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동장 최성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윤숙)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전개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이번 비대면 화상회의는 최근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하고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둔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원활한 주민자치 활동을 위하여 실시하게 됐다.
비대면 화상회의에 앞서 몇 차례의 모의 화상회의를 실시해 준비했고 회의 당일 모든 위원들이 참석해 발언하는 등 처음 실시하는 화상회의 임에도 대면회의와 다를 바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진윤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단체들의 활동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일상도 멈춰버린 요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자 비대면 화상회의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비대면 화상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여러 현안사항들에 대해 위원들 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성연 정발산동장은 “코로나19가 행정업무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 변화에 위축되기 보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 다가오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야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화상회의는 하나의 방법일 뿐이다.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