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는 최근 시청 시장 접견실에서 광주시 어르신 건강관리자회에게 ‘노인건강증진사업 유공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유공표창은 20여년 동안 광주시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각 지역 경로당을 돌며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광주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받게 됐다.
이영일 광주시 어르신 건강관리자회장은 “건강관리자회 회원들은 지난 20여년 동안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각 지역 경로당을 돌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활동적인 건강 노인 이미지 확산에 노력했다”면서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령화와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노인건강증진 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소규모 건강동아리 체재로 개편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어르신 주도형 건강증진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는 물론, 주민들의 건전한 사회분위기와 건강증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건강동아리는 관내 65세 이상 주민 주도형 모임으로 8개 팀(건강체조, 건강걷기, 요가, 레크레이션, 공예, 우크렐레 등) 160여 명으로 새롭게 개편하며 건강생활실천에 관심 있는 65세 이상 지역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