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안동우 제주시장은 제8호 태풍(바비)로 인한 애월읍 지역 농작물(양배추, 비트) 피해현장과 한림읍 지역 축사(양돈)시설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부서에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당부하였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일부 축사가 파손되는 등의 피해가 있었고, 특히 농작물에 대해서는 비트, 양배추, 월동무 등 강풍으로 인한 농작물 쓰러짐과 뽑힘 현상 등이 일부 발생했다.
이번 태풍으로 잎과 뿌리 손상을 입은 농작물이 생육에 지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병해충방제 등 농작물 관리요령을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농가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우 시장은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신속한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업인들이 피해신고를 못해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특별한 관심을 갖고 농가에 대한 홍보에 철저를 기할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하였다.
제주시는 피해농가에 대해서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피해신고를 받고 있으며, 기간 내 피해조사를 실시하여 신속하게 피해복구 및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