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정읍시]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21일 장애인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인의 차량 안전을 위한 무상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무상점검은 현대자동차 정읍지점과 전주 서비스센터 소속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자동차 무상점검 사업은 복지관 이용장애인과 지역 내 장애인콜택시 등 유관기관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관리는 물론, 수리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감 감소와 이동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사업이다.
차량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으로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브레이크와 벨트, 에어컨 등 각종 차량 장치의 작동상태와 LPG자동차의 가스누출 여부 확인 등의 경정비로 진행됐다.
또, 엔진오일과 워셔액, 냉각수 상태를 점검 후 보충하고, 와이퍼와 전구 등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특히, 점검도중 이상이 발견된 차량에 대해서는 즉시 수리 후 운행토록 계도하고, 수리 상담까지 진행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사업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해마다 이렇게 복지관에서 점검을 해주니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어 좋다”며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점검해 주신 정비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안전하게 잘 타고 다니겠다”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앞으로도 정읍시 1만 장애인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