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정읍시]정읍시와 정읍교육지원청이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지원’ 2차 사업을 전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고 학생 가정의 식비 부담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2차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제공되는 이번 꾸러미는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사용하지 못한 무상급식 예산을 활용해 마련됐다.
지역 내 유치원과 초·중·고, 특수학교 재학생 106개교 1만 1,864명 중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학생 1만 1,720명의 집으로 직접 배송된다.
꾸러미는 택배비를 포함해 3만2천원 상당의 가격으로 친환경 백미와 찹쌀, 감자, 양파, 고춧가루, 귀리 등 6가지로 농산물로 구성했다.
특히, 여름철 고온에도 견딜 수 있는 품목 위주로 정읍시 학교 급식비 지원 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2차 학교급식 꾸러미도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로 정성껏 꾸러미를 구성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 농가와 학생 가정, 친환경학교급식센터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착한 소비 운동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