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건국)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호)는 12일 성사1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장애인 및 독거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빨래방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빨래방사업’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클린빨래방사업과 연계해 거동이 불편한 주거취약계층에게 세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이불 등의 큰 세탁물의 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다.
신건국 성사1동장은 “올해는 기록적인 긴 장마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사업실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눅눅함을 걷어낸 ‘뽀송뽀송’한 이불에 기뻐하실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의 모습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이어 “성사1동은 관내 고령의 독거노인 및 독거 중증장애인 가구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생활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유관단체와 연계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취약 가구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